유로247가입 Spotify)와 Ek, 분석 스포티파이 천재 (Daniel 다니엘 사업가 에크

다니엘 에크는 2006년 스웨덴에서 스포티파이를 설립하기 전 Tradedoubler가 승자한 전산망 공고기업 Advertigo를 설립하여 이베이가 승자한 북구 경매기업 Tradera에서 다양한 시니어 값을 맡았었다. 게다가 대비 청소년들을 위한 스타일, 엔터테인먼트 공동사회인 Stardoll에서 으뜸기능책임자(CTO)를 역배했었다. 다니엘 에크는 스포티파이(Spotify) 공동창립자이자, 목하 CEO, 상무회 의장이다. Spotify Founder, CEO, Chairman of our board of directors다니엘 에크에 거학 소개하기 전에 전 세계 음반시장에 거학 정리해보자면, 1999년 146억 미불 규모로 극한을 찍은 후 저락세에 접어들었다.

냅스터는 사라졌지만, 이미 명들은 딴 P2P 서비스를 통석 음원을 내려받기 받아 들었다. 그 계절 남김없이가 내려받기 받아 mp3에 넣고 들었던 계제이다. 이것은 같은 해에 등장한 냅스터(음원 공유 P2P 서비스)를 통석 무급 내려받기를 하는 명이 늘어나면서 음반 시장이 직탄을 맞았다. 언제부턴가 음반을 구입하는 것은 줄어들었고, 애플 아이팟과 같은 물건을 통석 mp3를 편리하게 들었다.

영원히 그럭하다 것만 같던 노래 시장이 2014~2015년을 기점으로 거듭 성장세로 돌아섰다. 성장세로 돌아설 수 있도록 제일 큰 권위을 남기다 됨됨이이 ‘다니엘 에크’이다. 글로벌 노래산업 규모의 변화아등 남김없이가 mp3를 당연하게 다운 받으면서 위 그림표 처럼 시장규모는 쪼그라들고 있었다. 미연방 대중노래 빌보드에서 2017년 노래계에서 제일 큰 권위을 가진 됨됨이로 스포티파이의 개업자 다니엘 에크를 선정했다.

개인적으로는 관심보다 적다고 관심한다. 스트리밍 서비스가 전체 노래산업 매출에서 전하하는 경비이 62%에 달하고, 2019년 처음 절반을 넘어섰다. 세계 유료 스트리밍 이용자는 2020년 규격으로 4억 4300만 명이다. (비슷한 것으로 넷플릭스, 디즈니 등 전 세계 OTT 가입수는 10억 명을 경신했다.

노래 시장이 거듭 되살아나다 수 있었던 곡절는 스트리밍(실시간 부활) 음원 서비스가 크게 대중성를 끌었던 곡절다.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유튜브 뮤직, 벅스, 멜론 등 IT 기능이 거듭 노래산업을 되살리게 되었다. ) 그 중 스포티파이의 가입수는 2010년 50만명, 2014년 1000만명, 2018년 7100만명, 2021년 유료 가입수는 약 1억 5500만명이며 사실 이용수는 3억명으로 가정되고 글로벌 시장 점거율은 30%이다. 스포티파이, 애플, 유튜브는 유료 서비스를 통석 가다 수익을 노래 제작자들과 공유하며 노래 시장에 생기를 불란서어넣었는데 그 중 스포티파이가 단연 세계 1등이다.

벅스는 2000년에 서비스를 시작했고 ‘스포티파이’는 2008년 노래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구주,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오세아니아 등을 남취하며 세계 1위가 되었고, 스포티파이의 차별점은 경쟁사보다 많은 음원 담보, 노래/영화와 극 OST 등 모든 음원 공급, 높은 저작권료 등을 꼽을 수 있다. 강우에는 2021년 2월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2007년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을 등장시켰고, 모바일로의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는 것을 다니엘 에크는 대거리이 빨랐다.

구한국 검약 뉴스, 시장규모 등수목하 노래산업규모 1위는 단연 미연방이다. 그 뒤로는 부상국, 영, 도이칠란트 프랑스, 엄동설한민국, 중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홀란드 순이다. 개인용일렉트로닉컴퓨터 기반에서 모바일 기반으로 변화했고 스마트폰으로 저렴하게 노래을 듣길 원하는 수용가들은 저렴한 경비으로 편리하게 들을 수 있는 스포티파이를 선택했다. 다니엘 에크의 스포티파이 개업 경치다니엘 에크는 외왕모가 가극 노래꾼, 외옹 재즈 피아니스트, 새 가친는 IT 기능자로 4살 때부터 악기를 주악했을 격로 기능이 뛰어났으나 다니엘 에크는 IT 개발자의 길을 택한다.

고교 그때 구글에 지원했으나 떨어진 후 스웨덴왕립경대를 들어갔는데, 따분한 이론 글공부에 8주만에 자퇴하고 거듭 경영자의 길을 택해 전산망 공고 기업 Advertigo를 설립한다. 그때 비법 내려받기로 유명했던 뮤토렌트에서 에크는 개발자 루드윅 스트라이저스와 함께 운영했다. 국민학교 때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14살에 누리집를 만들어 돈을 벌었으며, 18세엔 이미 고인를 기용하여 사업체를 키웠을 격로 탁월한 양능 경영자였다. 에후 에크는 Advertigo와 뮤토렌트를 남김없이 매출하면서 갑부가 되었으나, 갑부가 되고 나니 허탈하고 남는 것이 가난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기용주들은 모든 노래을 한 군데에서 듣고 노래 제작자들은 그에 따른 과실을 얻는 건물를 만든 것이 ‘스포티파이’ 인 것이다. 기본적으로 스포티파이는 ‘공고 기반의 노래 스트리밍 서비스’ 이다. 에크는 로트링겐존과 걱정 끝에 비법적이고 일렉트로닉컴퓨터 여과성미생물에 노출된 P2P 서비스를 해결하고 노래 제작자와 기용주가 남김없이 과실을 얻는 사업을 계획했다. 가운데에 공고가 나오며 공고를 듣는 값로 모든 노래을 무급로 들을 수 있으며, 공고를 듣지 않으려면 10미불가 건너다 유용 성원에 가입해야 한다.

지금은 분포형 서비스 건물 대신 구글 클라우드를 이용한 가운데 서비스 건물이다. 다니엘 에크에 거학 읽다보니, 테슬라의 일론 궁노루와 공통부분을 찾게 되었다. 이 방자 고안로 에크와 로트링겐존은 스포티파이를 개업했고 루드윅 스트라이저스는 전체 서비스 건물에 엄동설한 개발했다. 그들은 끔찍하다 갑부이지만 갑부는 그저 공구일 뿐 새로운 기도과 골를 이루는 것에 고지을 두었다는 것이다.

스포티파이는 목하 구주,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네덜란드령동인도, 필리핀, 부상국, 시암에 진출 후 2020년 러시아, 알바니아, 벨로루시, 보스니아, 헤르치고비나, 크로아티아, 카자흐, 코소보, 몰도바, 몬테네그로, 북 마케도니아, 세르비아, 슬로베니아, 우크라이나 등에 진출했고 2021년 2월에 구한국에 진출했다. 세계적으로 스트리밍에서 성장하고 있는 러시아가 상당히 커질 것으로 계산하고 있고, 라시아 내포 동구 나라들을 공략하면서 2~3억 명에 달하는 새로운 기용주를 담보하고자 한다. 공고를 듣고 싶지 않은 명들은 유료로 가입하였고, 페이스북, 구글, 애플과 제휴를 맺어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개정했다. 가볍다 주가격경과과 적자의 강속부절, 그러나 영업과실률의 개선과 가입세제곤여 증다스포티파이는 2018년 직상장을 통석 미연방 주 시장에 입성했고, 처음 주가격는 132미불였고 지금은 247미불이다.

그간 스포티파이는 많은 가입수에도 불구하고 노래 저작권료(도입의 70%)로 인해 적자를 기록해왔고 우버처럼 흑자 교체이 가쁘다 것이라는 계산이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에크는 노래 제작자들이 과실을 얻어야 노래 시장이 발전할 수 있다고 믿으며, 규칙을 고수풀하고 있다. 개업자인 다니엘 에크와 로트링겐존이 합쳐 주의 40% 격를 소유하고 있고 그 외엔 음원을 공급하는 값로 주을 나눠준 만능밀링머신, 워너브라더스, 소니 등이 나누어 가장귀고 있다. Ir Spotify지속적으로 Operating 귓돈이 나아지고 있으며, 2021년 1분기엔 0.

테슬라의 영업과실률은 5. 7%, 애플은 30%, 아마존 약 6% 격이다. 7%로 흑자를 기록했고, 더 많아지는 유료 가입수와 새로운 사업모범로 인해 흑자 교체 할 수 있다. 스포티파이도 영업과실률이 5%만 넘어가더라도 굉장히 재정건물가 탄탄하며, 흑자교체을 고거학볼 수 있다.

– 덤 구독자 1억 5800만명, 작년동기 21% 증다- 매출총과실(Gross 귓돈) 약 25%- 나머지현금경과(자유직업자 Cash Flow) 1. 03B흐름길로 작년 비 115% 증다- 매출 21억흐름길로 작년비 16% 증다- 영업과실률은 0. 2021년 1분기 공적공고를 골자 정리해보면 이렇다. 7%로 2019년 4분기 이래로 두 번째 흑자 교체 흑자 교체을 기록했어도, 똑똑하다 교체이라고 볼 수가 없으며, 유료 가입수가 컨센서스보다 나지막하다면 10%씩 저락하면서 가변성이 큰 겉모양을 보여주었다.

스포티파이의 성장가망?다니엘 에크는 트위터에 밑와 같은 트윗을 남겼다. “아등는 스포티파이의 사무 모범에 엄동설한 확호불발한 믿음이 있습니다. 적자에서 흑자로 교체이 되려는 계제엔 리스크와 걸음가 공존한다. 언젠가는 결단코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공기이 이런데 단군기원 수익을 위험 기업의 사무 모범을 바꿔야 할까요? 지금은 성장을 위한 방자를 해야할 계제입니다. 스포티파이 앞에는 어마어마한 걸음가 있습니다” 제 관심은, 스포티파이가 아직 진출하지 못한 시장의 규모도 대단하다 것도 있고 앞으로는 인터넷 GDP가 더욱 발달하다 것이고 스페이스X의 별링크가 곤여 각지에 남김없이 진출하게 되면 10만만 건너다 명들이 빠른 인터넷을 사용하게 될 것이고, 자결주행이 완성되뉘앙스에 따라 결단코 기중하다 노래 사업인 스포티파이의 성장을 장려할 것으로 관심한다. 지금 스포티파이가 담보한 시장보다 10배나 더 큰 시장이 아직도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얼마간은 성장이 크진 않을 것으로 계산된다.

2~3년 안으로 흑자교체을 확실하게 하며 2배 이상 성장은 가하다 것 같다. BEESTOCK1방자 기구들의 Spotify 소유 공기을 보면 베일리 기포드가 2. 하지만 분명코 몇 배 발달하다 잠재력은 가장귀고 있다. 8%로 상당히 많은 무게을 전하하고 있으며 이들은 2018년부터 매집을 해왔다.

2캐시우드는 능동소나 방자자답게 2. 1%의 높은 무게을 전하하고 있고, 2020년에 제일 많은 지분을 늘렸다. 즉, 상장할 때부터 매집한 것이다. 아직 2020년 7월의 주가격를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만큼, 수익은 나지 않은 공기이다.

IT 기능이 발달함에 따라 그전와 같은 노래 산업의 겨울잠는 쉽게 두메 않을 것이라 관심하기 땜에, 앞으로 새롭게 펼쳐질 변화가 도리어 더 크게 고값 된다. 베일리 기포드(Andrew Telfer)와 캐시우드(아크방전인베스트) 둘다 최소 5년 이상을 바라보기 땜에 흑자교체과 더불란서어, 노래 산업의 장기적인 성장을 고변 있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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