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247 , ‘자유’ 중국 헤겔은 <대학>구도를 한편 자유 차용 철학을 옹호 <정신현상학>은 ,다른 도용 식민주의 관념으로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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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동양고전들을 널리 그리고 심도있게 글공부했다. 딴 한편 그의 ≪넋현상학≫의 법칙 구성는 ≪단과대학≫의 삼강오륜손목 구성와 극히 흡사하다. 남김없이를 위한 무궁자재라는 개념이 오직 구미에서만 가능하고 기타 고장은 무궁자재 개념을 발전시킬 수 없기 땜에 공간의 타고장을 구주이 식민화하여 무궁자재개념을 보급시켜야 된다는 법칙였다. 헤겔은 식민경고를 옹호하였다.

1)헤겔의 식민경고 옹호 게오르크 헤겔(Georg W. 그는 기신을 궤적신념의 종말로 여겼을지 모르나 그의 “무궁자재”는 동양신념을 “무궁자재”롭게 전용하는 개념일기 모른다. 아마 헤겔은 동양신념을 소화하여 자기 신념으로 “미화”시켰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런 유사성은 결단코 우연이 아닐 것이다.

여기서 그는 식민경고를 옹호했다. ‘궤적’는 헤겔이 마지막으로 다룬 과제로서 주요 작은 ≪공간사의 신념≫(PWH)이다. Hegel, 1770~1831)은 도이칠란트의 개념론 신념의 거목으로, ‘정(正)’, ‘반(反)’, ‘합(合)’의 ‘대화법’으로도 익히 알려져 있다. F.

그러므로, 공간의 딴 겨레들은 구주인들이 미리 그들의 문물을 그들에게 강요해야만 무궁자재를 얻을 수 있다. 헤겔에게 이 무궁자재의 규칙은 구주에서만 파악되고 거행될 수 있었다. 헤겔은 식민경고가 무궁자재의 규칙과 넋을 보급한다는 이유로 그것을 합리화한다. 여기서 ‘식민경고’를 전 공간에 대한 구경고 정치적, 검약적 구속 스타일를 가치한다.

단지 1인에게만 있든지 또는 무궁자재가 노상 없다. 선업 밖의 고장에는 만민의 무궁자재는 없다. 나아가 식민경고는 공간사의 목표인 무궁자재의 지속적인 증대를 위험 기중하다. 만손 이 강요가 속국화된 명들에게 무궁자재를 부정하지만, 이들이 장이변으로 무궁자재를 얻을 수 있는 독일무이한 가계이기 땜에 이러한 부정은 합법적이다.

아프리카는 고지대를 비롯하여 경작 불가하다 고장들이 주인 토지들이기 땜에 아프리카 명들은 무궁자재에 대한 감각을 형성하지 않는다. 아메리카 대륙은 약하고 힘이 없으며 미성숙하고 배열하고 개르다 명들을 계산한다. 대륙의 개성은 거주자들이 어떻게 사는지, 그리고 그들이 그들 기신의 공으로 어떤 레벨의 문물과 무궁자재에 도달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친다. 아메리카, 아세아주, 아프리카 그리고 구주.

“ … 헬라인들에게서 난생처음으로 무궁자재 감각이 발아 개막했다. 고로 구경고 물리학적 배경 덕에 헬라 문물이 생겨났고 현대 무궁자재경고로의 궤도가 개막되었다 헤겔에 따르면 무궁자재 감각은 헬라에서 개막되고 현대 구주에서 모든 명이 그런 감각을 갖게 되었다. 오직 구주만이 다양한 기법으로 살고 몸소 각광하는 명들을 개발할 수 있을 만치 지리적으로 다양하다. 아세아주는 비요한 들이 구속적이어서 경업에 대한 명들의 각광은 가장적 가구 관계와 권위에 대한 무비서적 복종으로 기울었다.

궁극적으로, 이것이 ‘일부는 무궁자재롭다’에서 ‘남김없이가 무궁자재롭다’로의 발전이 구주 땅에서 자발적으로 일어난 이유이다. 무궁자재에 대한 감각은 헬라인들 도중에서 난생처음 깨어났고, 그들은 무궁자재였다); 그들은 비무궁자재에서 무궁자재로의 노른자위적인 교체을 했다. ” 그 마지막, 즉 ‘일부는 무궁자재롭다’는 고대 헬라의 감각이 궁극적으로 걸음적이었다. 그렇기 땜에 헬라인들은 무궁자재로웠지만, 헬라인들과 로마인들은 몇 명들만 무궁자재로울 뿐 인간 그 몸체가 무궁자재롭다고 각광하지는 않았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문화권의 일개인들은 그들 기신의 무궁자재를 갈구하거나 발전시킬 동기생가 없다. 그들이 무궁자재를 감각하지 않는 한 그들은 비궤적적이고 또는 오직 단독의 황제(대국), 구속 카스트(인도) 또는 제국(바사)에 속하기 땜에 그것을 굉장히 부적절하게 감각했다. 동양 문물은 공간사에 모호하게 사물할 뿐이다. 그렇지만 헤겔은 대국과 인도에 거학 “아등는 여기서 그런 것으로서 당초적 궤적를 말할 수 없다고 말한다’.

이 길에서 법칙적인 계단는 비구주인들에게 무궁자재를 확장하는 것이다: 결국, 구경고 규칙은 남김없이가 무궁자재롭다는 것이다. 그래서헤겔의 모두적인 사고기법은 식민경고가 수계제에 걸친 구경고 무궁자재 실현 길의 일부로서 합리화될 뿐만 아니라 기중하다는 것이다. 동양 문화는 일개인이 현존하지만 미처 미비하다 레벨의 무궁자재의 범위를 넓히고 심화명령하다으로써 급진적인 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는 내적 박력을 가지고 있지 않다. 왜냐하면 그들은 본디에 자기 걸음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모르기 땜이다(거듭 말하자면, ‘“동양인들은 ……인간은 본질적으로 무궁자재롭다는 것을 알지 못한다; 그들은 이것을 모르기 땜에, 그들 기신이 무궁자재롭지 않다”(H87).

고로 기신의 무궁자재에 대한 신념이 궁하다 동양인들은 무궁자재의 확장이나 발전을 갈구할 수 없으며, 궤적적 변화를 추진하기 위한 그렇다 갈구 없이는 그들의 계급는 무궤적적인 것으로 남는다. 그는 아프리카인들과 미국 원주인들과는 달리 동양인들은 무궁자재에 대한 개념을 가지고 있다고 인정하지만, 이 개념은 비무궁자재로 간주될 격로 박약하다. ‘ 헤겔의 속국화 강변은 동양인들에게도 증대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확장은 비구주 겨레을 부하하는 계단를 통해서만 발생할 수 있는데, 그들이 무궁자재를 낙수할 수 있는 내속한 길이 없기 땜이다: “검둥이의 가계은 발전이나 문화[엔트위클룽과 빌둥]가 불가능하며, 각하 아등가 보는 그들의 공기는 노상 그래왔던 것이다.

그리고 사실로 헤겔은 인도에 거학 이렇게 말한다. 궤적 이전이기 땜에 무궁자재를 얻을 수 있는 내속한 방법이 없다. 한 겨레이 무궁자재롭지 못하고 궤적 이전으로 간주될 격로 낮은 레벨에 있는 한, 명들은 구주 넋을 강요받음으로써만 급진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가르침적 고지을 위한 이 겨레들의 속국화는 합리화될 것이다.

‘ 그런데 놀랍게도 헤겔은 미개한 동양 특히 대국 신념에 도취하고 열중하여 깊이 천착했다고 한다. 그리고 대국도 언젠가는 이 목숨에 복종해야 할 것이다. 구주인들에게 계속되는 것이 아세아주 제국의 필연적인 목숨이기 땜이다. ‘영인, 아니 오히려 동인도제도 회사는 이 땅의 영주이다.

그 한 부분은 ‘경'(经)‘이라고 불린다. ≪가시밭≫은 두 가지 성분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음양론에 근거한 대국 고대 고전의 제일 구원하다 경서인 ≪가시밭≫에서 신념적 개념을 끌어냈다. 무궁자재 개념이 없는 동양에서 당최 헤겔은 머을 배우려고 한 것이고 머을 배웠을까? 그리고 대국 신념-특히 ≪역≫과 ≪노자≫-은 헤겔 신념체계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 그는 기신의 신념체계의 랍비을 무궁자재개념이 결언된 미일개인이라고 매각한 것일까?2)헤겔의 대국 신념 글공부대국 문물 및 문화의 구미 보급유교에 이어 한에서도 도교과 도덕교가 나타나 도道와 조화롭게 사는 것을 강조했다.

≪가시밭≫의 전문(경로 천 남김없이 내포)은 비시 300년 이전에 개발된 유교 전통 경서 중 단독인 ‘오경'(五经)에 수찬되었다. 그것은 공보에게 돌려지는데 10개의 논설서를 모은 것으로, ‘십익(十翼)’라고 불린다. 딴 부분은 ‘전((传,傳)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고대 대국의 신화적 거성인 복희씨( 伏羲 ~ 비시 2852년-2737년)에게 돌려지는 고전 본문이다.

만손 모든 중-서 접촉에서의 대국의 기독교화가 반복적으로 실패했지만, 미스터리로운 고대 대국 문물에 이끌려 전도사들은 대국 문화를 서둘러서 구미에 소개하였다. 그것은 우경고 순환적인 변화 혹은 꼴바꿈을 이해하는 데 있어 경의 간결한 대동자가 되었고, 도덕교 신념의 노른자위으로 여겨져 왔다. (전이 아니라) 경에 영감을 받은 노자도덕경 (老子~571-471 기원전)는 ≪노자도덕경≫을 썼다. 그 걸작은 외계와 계급계의 순환적인 변화 혹은 꼴바꿈을 천传을 대조하여 각개의 괘 집합을 얻는 방법으로 기술한다.

대국에서 그것은 목하도 동원가능하다. 그것은 1626년 주항)에서 출판되었고 구주으로 우체으로 보내졌지만, 그 후 궁극 귀착에 대한 데이터는 찾을 수 없었다. ( 1718-1820년에 출판) (3) oseph de Mail가의 13권-<대국문 His정원ire generale de 가 Chine>(1777-1785) (4) Ignatius 인수인도 Costa’<단과대학 Sapientia Sinica>(1662); 그리고 (5) Francois Noel의 <중제국의 6가지 경서 Sinensis Imperii Libri C가ssici 상관>(1711) 고대 대국의 제일 귀중하다 대국 고전으로서, 공보의 <오경>은 불의 제수이트회 전도사인 Nico가s Trigault (1577년-1628년)에 의해 최초로 라틴어로 수역되었다. 17-18계제 간격, 대국 문과 고대 신념의 구미 만연은 구주에서 걸다 출판물들로 고개에 이르렀는데, 그 중에는 (1) 전도사들의’ 16권 <대국의 궤적와 과학에 관한 추념 Memoires concernant l'His정원ire, les Sciences des Chinois>(1776-91년과 1814년에 출판)이 내포되지만 이에 제한되지는 않는다: (2) Abbe Grosier의 7권: 이 De 가 Chine: on Description generale de cet Empire, 3rd ed.

1687년 벨기에 제수이트회 전도사 필리프 쿠플레 (Philippe Couplet1623년-1693년)는 파리에서 Confucius Sinarum Philosophus(대국 신념자, 공보)을 라틴어로 출판했는데, 여기서 64괘와 그들의 점술적 번역과 함께 <가시밭>은 유교 신념 의논에 내포됐다. 책의 1절에서는 고대대국 경서들을 소개했고 부록에는 구주에서 64 괘의 첫 번째 그래프가 수록됐다. 1658년 이탈리아 제수이트회 전도사 마르티노 마르티니우스(Martino Martinius1614년-1661년)는 뮌헨에서 라틴어로 된 <고대부터 대국사Sinicæ his정원riæ decas prima>이라는 책을 출판했다. ≪가시밭≫은 오경 중 단독로, 구미에 난생처음 도입되다 경서이다.

이것은 <가시밭. >“을 1707년부터 썼는데, 이것은 그로부터 100년 끝 후인 1834년과 1839년에 각개 두 권의 책으로 출판됐다. 더구나 Joseph-Francisus -막달라마리아-Anna de Moyriae de Mail가(1669년-1748년)의 보조을 받아 장 밥티스트 레지스 (Jean-Baptiste Regis, 1663년-1738년)는 에 대한 최초의 나다 언급으로 간주된다.

또한 1722년 이강 불 제수이트회 계속의 수사로서 대국에서 약동한 신부 앙투안 고빌(An정원ine Gaubil, 1689-1759)과 대부인의 전도사 아미오(Joseph-Marie Amiot, 錢德明, 1718-93)도 각개 <가시밭>과 〈孔子傳〉(Vie de Confucius을 발표하였다. 문예가는 나중에 이 라틴어 판을 불어로 수역했는데, 이 각본은 1770년 파리에서 불의 동양먹물 상납프 드 기네(Joseph de Guignes)에 의해 <르 주계Le Chou-king 가시밭>으로 1770년에 출판되었다. 또 딴 귀중하다 작품은 1755년 베이징에서 출판된 앙투안 고빌 (An정원ine Gaubil, 1689년-1759년)의 “가시밭”이었다. 의 구미 최초의 완색이다.

(3) 제임스 레게 (James Legge1815-1897)와 그의 <가시밭>은 1882년 대국인의 제일 구원하다 책: 그것들은 1892년에 책으로 수찬되었다. 여기에는 몇 가지만 언급되는데, (1) 캐논 매클래치 교역자 (대위법 Mcc가tchie1813-1885)와 그의 유교 <가시밭> 역본, 즉 역을 각주과 부록과 함께 1876년 역본은 최초의 까닭판이었다. 19계제부터, 가시밭의 더 많은 각본이 동원 가능하게 되었다.

Baynes (1883년-1977년)에 의해 영로 수역되었다. 이 책은 도이칠란트계 영인 수역가인 Cary F. 이 역본은 장황하고, 딱딱하며, 진부하다고 일컬어졌다 (4) 리차드 윌리엄텔( Richard Wilhelm, 1873년-1930년)과 그의 도이칠란트어판인 <가시밭>(1950년)은 1924년에 수성되었고 대국 먹물 劳乃宣1843년-1921년)의 보조을 받아 10년간 공작한 후에 수성된 간결하고 무궁자재롭고 구상력이 걸다 대국어 역본으로 기술되었다. XVI,>에 수라되었다.

그것은 으뜸의 미덕이 도라고 나다 우경고 자연적인 발전을 감각하고 따르는 데 있다고 가계한다. 44 마찬가지로 노자도덕경의 노자도덕경은 “누구나 그가 풀었다고 느끼고 싶어할 고명하다 수수께끼”을 제시했다는 사실 땜에 구미에서도 환영을 받았다. 43 2002년까지 누가 502권의 책과 미발표 논문, 486권의 저널과 잡지책 기사와 비평, 59개의 I-Ching 기계와 장비가 있다. 마지막 두 각본은 구미에서 제일 마찬가지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각본이다: (5) 영 문예가 John Blofeld (1913년-1987년)와 점에 대한 당위성에 골몰했던 그의 1965년의 <가시밭, 변화의 책" 41 (6) 교수, 吴怡, (1939년-) 그리고 윌리엄텔-베인스 각본의 많은 오해와 오역을 바로잡았던 그의 "I Ching-The Book of Changes 법칙곱 Virtues".

1816년부터 1988년까지, 전 공간에서 17개 말로 출판된 252개의 역본이 있었다. 그는 1823년에 Memoire sur 가 vie et les opinions de Lao-Tseu s La-Tseu를 출판했고, 노자도덕경을 불어로 수역하면서 도를 으뜸의 사물, 이성, 말이라는 3중 가치를 전달하는 지성, 규범, 또는 로고스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제안했다그는 또한 노자도덕경 14절, I(이夷), 희(希), 미(微)의 세 낱말의 낱내이 단독님 여호와라는 낱말를 함께 표현한다는 벌써한 강변을 강변했다. 1414년 최초의 대국학 석좌리프트 of Sinology가 College de France에 만들어졌고 그 석좌교수는 노자도덕경에 중점을 두고 대국 문화를 연구했던 불의 한먹물 장 베르나르댕드생피에르 아벨-레무사(Jean-Pierre Abel-Remusat 1788-1832)였다. 그것은 1788년 제수이트회 전도사들에 의해 “제일 성한 삼위일체와 권화의 미스터리 대국 겨레에게 고대에 알려졌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험 최초로 라틴어로 수역되었다.

헤겔의 ≪가시밭≫과 ≪노자도덕경≫ 및 ≪단과대학≫ 연구 헤겔에게 ≪가시밭≫은 “너무 추상적이고 형식적이며 너무 객관적이고 자연경고적인 추상적인 도입한 가경 명상의 작품”이었는데, 이는 “사변적으로 각광하기에는 깨끗하다 각광의 구체결과 보편적인 자연적 또는 신비적인 힘에 대한 감각적인 개념 남김없이의 결언”였다. 제일 눈에 띄는 예는 각개 고트프리트 윌리엄텔 라이프니츠(1646-1716), 게오르크 윌리엄텔 프리드리히 헤겔(1770-1831), 카를 구별프 융(1875-1961)의 작품에서 입증되었다. 일단 동원할 수 있게 되자, 대국의 걸작들이 전하는 참신한 신념적 명상는 구미 신념자들로 하여금 미스터리로운 동양 문화를 동원하여 현대 과학, 신념, 심리 등의 혁신적인 각도에서 구미 문물의 발전을 추동안거였다. 그 중에는 1838년 예수회원 Jean-Pierre Guil가ume Pauthier (1803년-1873년)의 라틴어 판, 대국 문예가들의 수십 개의 기록와 비판이 감안로 공급된 아벨-레무사트의 도제인 Stanis가s Julien (1797년-1873년)의 1842년 불어 판, 1861년 Legge의 영 판, 1870년 Vic정원r 철혈재상 Strauss (1809년-1899년)의 도이칠란트어 판, 19계제 후반과 20계제에 딴 말로 된 많은 역본이 뒤따랐다 모든 고대 대국의 문화적 결과 중에서 위에서 소개한 공보의 오경(그중 단독는 가시밭), 사서(그중 단독는 단과대학), 노자도덕경의 ≪노자도덕경≫은 17계제와 18계제 주로 제수이트회 전도사들의 보조을 받아 대국에서 구주으로 문화가 만연되는 길에서 대표적인 역할을 한다.

사실로 헤겔은 일찌감치 1793-1795년에 카를 프리드리히 폰 슈타이거Carl Friedrich 철혈재상 Steiger의 세 아들딸들의 가계교사로 일했을 때, 흄, 로크, 라이프니츠 등의 “신념, 궤적, 정치적 작품이 담긴 괜찮다 도서실에 접근할 수 있었다”. 그가 동양 신념에 집중했다고 인정한 제일 이른 계제는 그가 위에 보여준 세 가지 권위 있는 작품들을 남김없이 끝내다 후 5년 후인 1822년 12월이었다. 인상적으로, 그는 만손 대국 감에 대한 용납이 없었지만, <넋현상학>, 《대법칙학》 또는 <소법칙학>과 같은 그의 걸작들에서 대국 문에 거학 진지하게 언급했다; 로크, 뉴턴, 라이프니츠, 칸트와 같은 이전 구미의 선구자들이 적절하게 용납되었다. 그의 신념사 강에서 증명되었듯이 헤겔은 공간 신념의 발전에 있어서 만손 열등하기는 하지만 동양 신념을 공간로 받아들인 최초의 구미인이었다.

des Chinois; De 가 Chine: Description genera가le de 가 Chiney; His정원ire generale de 가 Chiney; Sapientia Sinica; Sinensis Imperii Libri C가ssici 상관; 그리고 De Guignes의 Le Chou-king; Philippe Coupllet의 ≪공보 대국 신념자≫ 뿐만 아니라 그 그때 17계제와 18계제의 수많은 전도 수역물들을 내포하여 구주에서 출판되었다. 만손 베를린에서 1822-1823년 겨울철 학기에 난생처음으로 행해진 공간사 신념에 관한 그의 강들만 보아도, 그의 강 머리말의 남자있는 원고들은 그 감들이 늦어도 1816년보다 몇 년 전에 수성되었고, 거에서 ≪가시밭≫은 “대국인들의 사변신념”으로 소개되었다는 것이 드러난다엮은이들의 원전 검사에 따르면, 헤겔의 원고들은 그의 강에 있어서 “우세한 중요성”의 노른자위적인 근본으로서 작용했던 첫 두 기록들은 나중과 같이 대국의 제 기록을 감안하여 수성되었다: 이전에 언급된 Memoires concant l’His정원ire, les Sciences.

단과대학의 경은 공보에게 부속되고, 전은 뒤의 신념자인 증자(曾子 505년-436년)에게 부속된다. 가시밭로 동일하게, 그것은 두 부분, 즉 경로 전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공보와 맹자 (비시 372년-289년)의 걸작인 4서 중 한 권의 책이다. 이 모든 감안 기록은 ≪가시밭≫ 또는 ≪단과대학≫ 또는 둘 다를 내포한다 3)≪넋현상학≫ 대 ≪단과대학≫≪단과대학≫은 공보가 남긴 걸작 중의 단독로, 최초의 공부자들이 덕으로 들어갈 수 있는 문이다.

2000년이 넘는 기간 간격, 공간 딴 곳에서 광범하고 집중적으로 경을 설명할 수 있는 또 딴 전을 발견할 것이라고 아무도 가상하다 수 없었다. 그것은 너무 추상적이어서 경을 이해하는 데 전이 기중하다. 그것은 체계적인 구조로 문맥을 엄격하게 표현한다. 경은 유교의 목표와 경로를 세우기 위한 것으로, 삼강오륜(三纲과 ‘손목(八目)’을를 내포한다.

표는 헤겔의 ≪넋현상학≫의 모두 내용과 증자의 삼강오륜손목(三綱八目)의 세부분 내용 도중의 높은 계합성을 배열한다. 말 담벼락과 문화적 간극로 인해, 대국의 오리지널 낱말에 대한 오해나 오역이 사물하는 도중, 곳곳서, 구미화된 도인 ≪넋현상학≫은 공보의 경에 대한 명세한 논설을 공급한다. 1930년대 후반, 헤겔은 <넋현상학>에서 공보의 경을 명세한 논설을 공급하기 위험 구미에서 동양 신념자인 증자 역할을 하여 천을 공급했다. 그렇다 ‘이변’은 1807년에 ≪넋현상학≫에서 일어났다.

그는 심지어 그가 넋현상학에 거학 받은 영감에 관계없이, 공보의 당초 작품이 “수역된 적이 없었으면 “더 나았을 것”이라고 강변했다. 고 도파한다. 그의 작품에서 ≪단과대학≫을 결단코 용납하지 않았지만, 헤겔은 공보가 “거개 덕 가르침자이고 … 사실로 신념자가 아니다; … 아등는 그렇다 사상에서 논리을 발견하지 못한다; … 그는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소크라테스와 계교될 수 없다 … 그는 솔론과 거의 같았다”. 헤겔은 그의 눈에 비친 공보의 동양의 “덕적 계시”을 <단과대학>에 의존하여 그의 신념적 각도에서 수정하거나 바꾸어서 그의 구미 “사변신념”으로 개조함으로써, 그의 ≪넋현상학≫을 발전시켰다.

감각 객관의 확광역2. 감각H2 친민(“親民”) ·-남을 감각하다1. , Ta Hsüeh 법칙곱 Chung Yung (넋현상학증자의 삼강오륜(H)과 손목(P)A. 만손 그 사실이지만, 그의 삶의 만기에 맹자에 거학 의논하면서, 헤겔은 결국 “공보는 대국인들 도중에서 선도적인 신념자”라고 인정했다 헤겔 『넋현상학)』과 주자 『단과대학(大學)』유사성, 『중용(中庸)』 Andrew P가ks trans.

제가齊家 P6. 수신 修身P6. 힘과 지성P5. 감각 , 사물 그리고 속임3.

나를 감각하는 사실가 실현된다 P4. 작명덕 明明德4. 자기감각 H1. 경국 “治國B.

이성의 혹실결과 사실6. 지어지덕止於至善5. 무궁자재롭고 구체적인 가슴H3. 정심 正心C.

치지 致知 개념의 확장 P3. 결단코 개념P1 격물格物-자연현상의 검사P2. 종교 마찬가지 8. 넋7.

성의誠意 가슴의 안온함P8 평구극平天下 펀하를 태평太平하게.

헤겔은 “무궁자재 개념”을 가졌기 땜에 동양의 ≪단과대학≫을 무궁자재롭게 “유용”하여 기신의 “무궁자재”를 수성시켰다. 동양신념 즉 ≪단과대학≫의 신념은 대국에서 개막되어 구미으로 나아가 헤겔의 ≪넋현상학≫에서 그 궁극 종말(고지)에 당도했는지 모른다. “공간사는 동양에서 구미으로 진행된다 왜냐하면 구주은 결단코적으로 궤적의 종말(고지)이고 아세아주는 그 개막이기 땜이다” (≪궤적신념 강≫)이 격언은 아마 헤겔 기신에게 적용되는 것 같다. 헤겔은 공간사는 동양에서 구미으로 나아간다고 보았다.

Ma, “I-Ching’s Journey 정원 the West: Demonstration of 작전참모-Stage Development of Sinology”, 2016Global Journal of 에이치아르-Social Science 16(6):27-40. G. 이 수성된 무궁자재 개념은 거듭 동양 특히 구한국에서 수많은 개념인들 특히 신념자들을 식민화시켜서 이제 구한국에도 “남김없이를 위한 무궁자재” 개념이 퍼지게 된 것일까? 감안기록:1)Alison S정원ne, “Hegel 법칙곱 Colonialism”, Hegel Bulletin 41 (2):247-270 (2020) 2)John 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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